본문 바로가기

성경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7가지의 방법

샤마임 2018. 3. 3.
반응형

성경을 재미있게 공부하는 7가지의 방법


누구나 성경을 배우고 싶어합니다. 때론 배우기 싫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이라면 반드시 배워야 하는 것이 성경입니다. 그러니 싫으나 좋으나 성경을 배우는 것은 그리스도인의 필수 입니다. 그렇다면 성경을 재미있게 배우는 방법이 없을까요? 있습니다. 간단한 몇 가지만 알려 드릴테니 잘 들어 보십시오. 


1. 이야기로 배우자.

성경의 적지 않은 부분은 이야기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내러티브라고 하죠. 하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도 이야기처럼 만들어 본다면 재미있을 것입니다. 이야기는 곧 스토리입니다. 


2. 그림으로 배우자.


성경이 어렵다면 만화로 시작해 보시죠. 만화 성경을 읽으면 성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답니다. 개인적으로 <성경2.0>시리즈를 추천합니다.



3. 지도와 함께 배우자.

성경 지도를 곁에 두고 읽어 나가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이해도 쉽답니다. 요즘엔 구글 어스 등을 활용해서 지명을 살펴 볼 수도 있습니다. 


4. 인물로 배우자.


제가 요즘 맛들인 성경 공부 방법입니다. 성경에 나오는 인물을 한 사람씩 차근 차근 정리하니 전에 보지 못했던 다양한 교훈들이 보입니다.


5. 주제로 배우자.

주제는 교리와는 다릅니다. 결혼, 용서, 사랑, 전쟁, 언약, 경제 등등 일상과 관계된 주제입니다. 그냥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를 정해서 공부해도 됩니다. 


6. 정리하면서 배우자.

읽으면서 한 장 한 장 요약해 보십시오. 그렇게 하면 기억에도 오래 남고 지나온 흔적을 되짚어 볼 수 있어 좋습니다.


7. 가르치면서 배우자.

가장 잘 배우는 방법은 가르치는 것입니다. 아는 것 같아도 가르치려고 하면 자신의 실력이 얼마나 부족한지 압니다. 더 열심해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겁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