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가복음 영어로 통째 외우기

샤마임 2017. 12. 16.

마가복음 영어로 통째 외우기


며칠 전 들렀던 헌 책방에서 구입한 책이다. 제목도 특이하지만 길지 않은 시편을 그대로 외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구입한 책이다. 영어 텍스트는 NIV 성경을 사용했다. 사실은 영어 성경이 무엇인지 한참을 찾다가 발견했다. 이런 문구는 표지에 바로 기록해 두어야 하는데 말이다. 구입가격은 3천원이다. 알라딘 중고 가격을 보니 1950원이다. 비싸지는 않다. 


어제 마가복음 1장 1절을 외웠다. 하루에 한 절 이상은 외우지 않을 작정이다. 너무 많아지면 포기할 것 같아. 1장만 외워도 좋으리라...  어쨌든 도전해 보자. 할일인 산더미지만... 


통째 외우기.. 통째로 외우기가 아니다... 어색한 문장.  어쨋든 이 분 책을 검색해 보니 의외로 많다. <로마서 영어로 통째 외우기> <시편, 모세오경, 마태복음>까지 있다. 그런데 모세오경을 다 외워? 이해가 안 된다.. 하여튼 궁금해지는 분이다. 이 책은 집에서 홈스쿨하는 학생이나 국제학교가 교재로 사용해도될만한 책이다. 


영어는 결국 암송으로 가는가 보다... 얼마 전에 영어째 한 권 외워봤어?가 나오지 않았던가. 언어 천재들은 다른 것 없다. 책 한 권을 통째로 외운다... 그게 틀린 적은 단 한 번도 없다. 역사가 그것을 증명한다. 천재는.. 엉덩이가 무거운 사람이다. 속지 말자. 엉덩이다. 








마가복음 영어로 통째 외우기
국내도서
저자 : 김다윗
출판 : 살림 2007.05.22
상세보기
로마서 영어로 통째 외우기
저자 : 김다윗
출판 : 살림 2007.12.14
상세보기
마태복음 영어로 통째 외우기
국내도서
저자 : 김다윗
출판 : 살림 2017.01.24
상세보기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