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간소개] 하나님의 구원 / 박순용 / 생명의 말씀사

샤마임 2017. 11. 1.

[신간소개] 하나님의 구원 

박순용 / 생명의 말씀사


박순용 목사님은 설명이 필요 없는 분이다. 언제나 말씀에 천착하고 하나님의 영광에 목마른 분이시다. 이분에 출간된 <누구도 흔들 수 없는 하나님의 구원>은 그러한 목사님의 마음을 곧게 담은 책이다. 한병수 교수는 이 책에 대해 '하나님의 구원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을 기독교의 교리적 체계를 담아내되 하나님의 구원과 그리스도의 구원과 우리의 구원으로 구성한, 목회적인 구원론의 탁월한 교본'이라 평했다.


처음 박순용 목사님은 알게 된건 청교도 서적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한국의 청교도적 목회를 하시는 분들을 찾아가는 과정에 발견된 분이다. 당시만 해도 김서택, 김남준, 하종부 목사님 같은 분들을 접하면서 그분들에게 매료되었다. 그러는 가운데 2002년에 출간된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목마름>을 일겍 되었다. 얼마나 간절히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싶어하는지 가슴 깊이 느껴진다. 그 후로 박순용 목사님을 마음에 담고 그분의 글을 읽기 시작했다. 적지 않은 책들을 펴내면서 저자는 한국 교회 안에 바른 교리, 하나님을 아는 올바른 지식에 도달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이 책 역시 하나님이 구원에 대한 진지한 성경적 진단과 대안을 제시한다. 박순용 목사님의 책들은 성경적이며, 또한 교리적이다. 교리를 딱딱하지 않게 해설하면서도 올곧게 붙잡는다.


모두 3부로 구분했다. 1부에서는 '하나님의 구원'이라 제목으로 서론에 해당되는 부분이다. 1장부터 4장으로 할애하여 구원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삼위하나님과 창세전 계획과 언약에 대해 다룬다. 2부에서는 그리스도의 구원이란 제목으로 기독론과 타락과 구속의 문제를 다룬다. 7장에서 그리스도 안에서의 성령을 다루면서 구원이 삼위일체적 관점에서 풀어 간다. 마지막 3부는 '우리의 구원'의 문제를 다룬다. 교회론에 해당하는 이 부분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가는 삶의 방식을 다룬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