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독교신간] 2017년 7월

샤마임 2017. 8. 17.
반응형

[기독교 주목 신간] 2017년 7월

.

7월에 출간한 기독교 주목 신간입니다. 두 가지 성향이 두드러집니다. 대부분이 신학이나 목회, 또는 역사 관련 주제이고, 다른 한 주네는 에세이나 칼럼 또는 교육입니다. 가장 특이한 책은 김현일의 <바하밥집>이고, 주목할만한 책은 박영돈의 <시대 묵상>입니다. 비아토르와 세움북스는 거의? 일인 출판사인데 7월에 각각 한 권씩 출간했습니다. 현재 가장 많은 주목을 받는 책은 성기문의 <술>로 보입니다. 대부분의 인터넷 서점에서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곧 2쇄를 찍을 것 같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해외 번역 서적이 줄고 있다는 점은 좋습니다. 최근들어 웹튼 형식의 기독교 만화가 꾸준히 출간되고 있습니다. 

.

이번에도 김민석 작가의 <의인을 찾아서>가 새물결출판사에 출간되었습니다. 성경 만화나 성인(聖人) 만화의 획일적이고 초라한 기독교 만화가 나았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교리, 소설, 신학 논쟁등이 만화로 출간되고 있습니다. 다양해지고, 고급스러워 졌습니다. 전체 웹툰이 아니더라고 절반이나 일부가 사진이나 웹툰, 이미지가 들어가는 책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불과 십여 년 전만해도 불과 몇 권에 불과했는데 말입니다. 

.

*선별된 책은 저의 개인적인 주관이나 성향에 의한 것임을 밝혀 둡니다. 아쉬운 점은 대부분이 목회자라는 점입니다. 일반 교인들도 자신의 분야에 맞는 주제와 신앙을 접목하면 충분히 책이 될 것 같은데 거의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교인작가를 발굴하는 것도 누군가 맡아야할 일이라 여겨집니다.


-신학 역사

성기문 <기독교 역사 속 술>시커뮤니케이션

로버트 머리 맥체인 <로마서>그책의사람들

장수민 <칼빈의 기독교 강요 완전분석>세움북스

안재경 <예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세움북스

-이 책은 6월에 출간 된 것으로 아는데 일단 함께 넣어 봅니다. 그럼 세움북스는 무려 두권이 되나요?

김창영 김홍만 <단숨에 읽는 구속사>생명의말씀사

워렌 카터 <신약세계를 형성한 7가지 사건>좋은씨앗

제라드 윌슨 <세상이 흉내낼 수 없는 기독교>생명의말씀사

팀 켈러. 이지혜옮김 <여리고 가는 길:선한 사마리아인의 비유에서 배우는 자비사역>비아토르


-교육 사회

마크 파이크 <C. S. 루이스의 순전한 교육>IVP

박영돈 <시대묵상>IVP

김현일 <바하밥집>죠이북스

김기현 <불완전한 삶에게 말을 걸다>예수전도단


-만화 웹툰

김민석 <의인을 찾아서>새물결플러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