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고등부칼럼-절대 포기 하지마

샤마임 2013. 6. 14.

절대 포기 하지마!



‘포기하지 않으면 성공한다.’ 어느 자기계발 작가의 충고이다. 유월 셋째주가 되었다. 벌써 2013년의 절반이 훌쩍 지나가 버렸다. 년초에 세운 계획을 다시 정리해 보니 그만둔 것들이 많다. 의욕을 가지고 출발했던 몇 가지의 계획들이 2.3월이 되자 언제 그만 둔지도 모르게 중단되었다. 서양 속담에도 ‘slow and steady wins the race’가 있다. 천천히 꾸준히 하는 자가 결국 승리한다는 말이다. 꾸준히 천천히 하는 것이 어렵다.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성공한다.


하나님의 백성도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하나님이 절대희망이고 궁극적인 승리이기 때문이다. 터널이 아무리 어둡고 길더라도 끝은 있기 마련이다. 문제는 얼마나 잘 참고 기다리는 것이다. 승리는 결국 천천히 가고 꾸준히 가는 자이게 돌아간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손 안에 있으니 잘 참고 견디는 자는 결국 하나님의 승리를 만끽할 것이다.


이사야 선지자는 여호와께서 가르칠 능력과 말의 능력을 주셨음을 확신했다. 또한 아침마다 깨우침을 주시고 앎을 허락하셨다.(사50:4) 이러한 은혜는 포기하지 말고 여호와만을 바라보라는 조건으로 주어진 것이다. 성도를 괴롭히는 원수들과 고난은 헌옷처럼 닳아져 없어진다. 이 모든 일을 여호와께서 주관하신다. 낙망하지 말고 여호와를 바라보라. 끝까지 승리하게 하시는 하나님의 기대한다면 하나님의 구원은 마침내 이루어질 것이다.


지금 포기하고 싶은가? 아무래도 희망찬 내일이 기대가 되지 않는가? 그렇더라도 절대 포기하지 마라. 왜냐하면 포기하지 않는 자만이 승리를 쟁취하기 때문이다.


꿈꾸는 비저너리 정현욱목사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