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

샤마임 2013. 4. 14.
반응형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

창세기 1:1-8

 

성경은 세상의 기원과 과정, 그리고 종말(終末)을 가르쳐 줍니다. 과학으로 인류의 현재 모습을 현상적으로는 알 수 있지만 본질적으로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을 통해 우리가 누구이며 어디서 왔으며 어디로 가는지를 알게 됩니다. 현재는 축적된 과거입니다.

 

1. 먼저 기도하십시오. 성령의 인도하심을 구하는 기도를 하십시오.

시편 119:18 내 눈을 열어서 주의 법의 기이한 것을 보게 하소서

 

2. 본문읽기: 본문을 두 번 이상 읽으시기 바랍니다. 소리 내어 읽으면 더욱 좋습니다.

 

1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2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3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4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5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6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

7 하나님이 궁창을 만드사 궁창 아래의 물과 궁창 위의 물로 나뉘게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

8 하나님이 궁창을 하늘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둘째 날이니라

 

 

3. 본문관찰

[배경설명] 창세기는 성경의 시작을 말해 줍니다. 세상의 존재 이유와 방식을 말해 줍니다. 세상은 하나님의 말씀으로 창조되었으며 하나님의 선하신 뜻대로 움직여 집니다. 창세기 1장 말씀을 통해 우리가 누구이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생각해 봅시다.

 

1) 천지는 누가 창조했습니까?

‣ ( )께서 ( )으로 창조하셨습니다.

2) 땅이 공허하고 혼돈할 때 하나님의 신은 어떻게 하셨습니까? 이것을 통해 무가치한 인생을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사랑을 봅니다. 우리도 주변의 부족하고 연약한 사람들을 어떻게 해야할까요?(2절)

 

3) 말씀과 존재(存在)는 다르지 않습니다.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듯이 우리에게도 말씀이 있어야 존재할 수 있습니다. 말씀은 곧 생명입니다. 말씀을 간직하기 위해 어떻게 하십니까?(3)

 

4) 하나님은 낮과 밤을 나누시고, 물을 나누셨습니다.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의 창조계획입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뜻과 목적이 있습니다. 그 뜻과 목적은 무엇인지 나누어 봅시다.

 

5) 모든 만물이 하나님께서 말씀하시자 그대로 순종하였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어떻게 반응합니까?(7)

 

4. 묵상 나눔

1) 모든 만물의 주인은 하나님 이십니다. 당신의 주인은 누구이며,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2) 모든 만문이 순종함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이루었습니다. 당신은 어떠한 삶을 살고 있습니까?

 

5. 결단

묵상을 통해 회개할 것과 결단할 것이 있다면 적어 봅시다.

 

6. 기도

마지막으로 서로를 위해 기도합시다. 목자의 직분과 목원들을 위해서도 기도합시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BIble 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경묵상은 진통제다.  (0) 2013.07.27
경건 훈련으로서의 성경 읽기(1)  (0) 2013.07.12
만약 주님께서 부활하셨다면...  (0) 2013.03.29
내 양은 내 음성을 알고...  (0) 2013.03.13
사랑은 오래 참고  (1) 2013.01.24

댓글